생활체육 배드민턴 시작하기

  • 작성자 네오트레이스
  • 날짜 2017-06-21 09:41:10
  • 조회수 182

체육

생활체육
“배드민턴 시작하기”

@ 출처 - Max_pixel

날이 갈수록 더워지지만 , 아직 빼지 못한 뱃살에 한숨이 나오고 계신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곧 조깅을 하기에도 더워지는 날씨를 탓하며, 집안의 시원한 에어컨 바람 앞에서 무언가를 먹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고, 올해도 다이어트와는 작별을 고하고 말겠지요.

@ 출처 - Wikimedia_Commons

야외활동을 하기 어려운 날씨일수록 실내 운동이 더욱 중요해집니다.
집안에서 홈트레이닝을 하거나 , 가까운 헬스클럽을 다녀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 정도 의지가 있었다면 , 이미 이 글 또한 읽고 있지 않겠지요?

@ 출처 - flickr

그래서 , 이번에는 그동안 약한 의지로 운동을 입으로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국내 최고 동호인을 기록하고 있는 배드민턴!!
살아오면서 배드민턴 라켓 한번 안 휘둘러본 분이 있을까요? 그만큼 친숙한 운동입니다.
이 글에서 설명하고자 하는 배드민턴 운동은 , 보다 조금 더 전문적인 운동으로서의 배드민턴 입문 과정을 소개하고자 함입니다. 그렇다고 운동 선수를 위한 입문 과정은 아니며 , 철저히 아마추어 혹은 동호인이 되는 기초 준비 작업에 대해 설명합니다.

@ 출처 - flickr

최근에 주변에 배드민턴 클럽이 많이 보일 겁니다. 조금만 검색을 해봐도 대부분 집에서 얼마 안되는 거리에 있겠죠. 이러한 클럽 대부분은 배드민턴 레슨 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은 신체조건을 가지고 계신 분이 아니라면 레슨을 받아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특히 여성분들 혹은 40대 이상의 남성분들 , 그 외에 좀 더 오래 배드민턴을 즐기고 싶다 하시는 분은 레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운동이 같겠지만 , 레슨을 받아야 , 정확한 자세로 인해 부상의 위험이 줄어들고 좀 더 지속적인 운동이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서울의 한 배드민턴 전용구장 전경

그럼 레슨을 받던, 운동에 자신이 있어 일단 부딪혀 보겠다 하는 사람이건 배드민턴 연습장에 가기전에는 필수 개인 운동장비들이 필요하겠죠? 필요한 운동장비들을 소개 하겠습니다.

01배드민턴 라켓

@ 출처 - Pixabay

마트에서 산 라켓이나, 인터넷의 저렴한 라켓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경험상 처음 오시는 분의 절반은 이런 라켓을 준비하여 오시는데, 격렬한 레슨 후에 해당 라켓은 유물이 되어 버립니다.
이왕 시작하기로 했다면, 적어도 인터넷 기준 6만원을 넘어가는 스트링(줄)이 처음부터 매여있지 않은 라켓을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아직 초보 라면 되도록 가벼운 라켓이 좋겠죠?
그리고 스트링은 주문하는 곳에서 매도 좋고, 아니면 연습장에 간단히 방문만 하셔도 어디서 스트링을 매어주는지 알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스트링은 줄을 잡아당기는 텐션을 선택하여 작업하게 되는데 , 초보라 하시면 그에 맞게 작업해줄 것입니다. 어차피 이 스트링은 앞으로 여러 번 끊어지고 다시 작업해야 하므로 너무 신중하지 않아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라켓의 그립 작업을 해야 하는데 , 이도 구매처에서 알아서 해주거나 연습장에서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립 또한 스트링보다 더 자주 갈아야 하기 때문에 너무 염두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02배드민턴 화

@ 출처 - sports

인터넷 검색만 해도 나오는 배드민턴전용 신발이 매우 많습니다. 마음에 드시는 걸로 아무거나 골라도 상관 없으며, 부득이하게 구매가 힘들 경우 편안하고 코트를 더럽히지 않을만한 운동화 준비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발목의 안전과 활동성을 위해 나중에 반드시 배드민턴화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03운동복

@ 출처 - flickr

배드민턴은 의외로 운동량이 엄청납니다. 한번 운동을 하고 나면 옷이 다 젖을 정도 입니다. 때문에 땀이 잘 마르는 재질의 운동복은 필수 입니다. 꼭 배드민턴 전용 운동복이 아니더라도 상관 없으니, 얇고 잘 마르는 재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04셔틀콕

@ 출처 - Pixabay

이건 조금 애매 한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클럽마다 전용으로 쓰는 셔틀콕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준비 하지 마시고 가셔서 확인후, 사야 한다면 배드민턴 라켓의 줄처럼 소모 품이기 때문에 중저가의 제품으로 준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출처 - Wikimedia commons

자 이제 장비까지 준비 되었다면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배드민턴은 혼자 하는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원만한 대인 관계가 중요합니다. 해당 클럽에 정식 가입 하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되고, 여러 동호회를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배드민턴 연습장 가셔서 좋은 운동 하시고 , 멋진 폼으로 멋진 스매싱 때리시기 바랍니다. 스메싱과 함께 뱃살도 때려 없애길 바랍니다.